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이야기/내가만든요리

매콤한 낙지볶음 만들기~~

 

 

신랑 매형이 신선한 낙지를 보내줬어요~ 낙지 넘 귀해서 평상시에 국내산 사먹기 힘든데 덕분에 맛있는 낙지를 먹게 되었네요 ㅎㅎ

 

매콤하고 간단한 낙지복음 만들어 볼께요~~^^

 

재료: 낙지2마리, 양파,당근,파,청량고추

 

양념장: 고추장3큰술,고춧가루3큰술,다진마늘1큰술,간장1큰술,요리당1큰술,매실액2작은술,꿀조금,배즙,참기름2작은술,통깨

 

깨끗히 손질된 낙지입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낙지와 야채를 볼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위에설명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집에 배즙이 남아서 배즙도 넣어주었어요~ 넣으니까 더 맛있는거같더라구요^^ 통깨를 넣다가 쏟아버렸습니다 ㅋㅋㅋ

 

 

 

 낙지와 야채에 양념장을넣어줍니다~

 

 

 

그리고 양념이 잘베이도록 조물조물 잘 버무려줍니다^^

 

 

 

올리브유를 후라이팬에 두른뒤 버무려놓은 낙지와 야채를 볶아줍니다~

 

 

 

남은 양념장을 더 넣고 국물이 잘 베이도록 볶아준뒤 다 익으면 그릇에 이쁘게 담아줍니다~

 

 

 

ㅎㅎ 아까 양념장에 통깨를 쏟았지만 다시한번 통깨를 뿌려주었답니다

요리의완성은 통깨~

옆에 소스는 마요네즈,겨자,꿀을 넣어만든 소스예요

낙지를 콕 찍어먹으면 매운낙지의맛을 부드럽게 해줍답니다~

집에 겨자가 있어서 겨자를 섞었는데 와사비와 섞어줘도됩니다~

 

 

빨판이 살아있구만요 ㅎㅎ

윤기좌르르~~ 매콤한낙지볶음!!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