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이야기/내가만든요리

과일청~~

 요즘같은 더운때 시원한 얼음과 탄산수에 과일청을 타서 먹으면 좋겠죠?^^ 요즘 과일청 담그는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왼쪽부터 키위,레몬,자몽청입니다요 

과일과 설탕은 1:1 비율로 담그시면 되요~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썼답니다 ㅎㅎ

 

키위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담가주심 되요! 키위가 젤 맛나요~

키위는 설탕에 재고 다음날부터 드시면되요~ 냉장보관해야합니다~

 

레몬은 소금과 소다로 세척한후 동그랗고 얇게 썰어주면 됩니다

씨는쓴맛이 나니 빼줘야 해요~

몇일정도 밖에 두고 설탕이 다 녹으면 냉장고에 옮겨줍니다~

 

자몽은 겉껍질과 속에 껍질 모두 벗겨서 알맹이만 넣어줘요~요것도 씨 빼주어야 합니다~

자몽은 하루 이틀뒤에 냉장고에 옮겨주고 되도록 빨리 먹어야 한다네요

 

 시원한 레몬청~~

탄산수 넣어서 먹으니 더 맛나네요^^

 

 

 

 

 

요거는 갈색설탕으로 담근건데 갈색설탕보다는 흰설탕이 더 보기 좋은거 같아요~

 

맨오른쪽에 있는 거는 오디청입니다~

친정에서 따온거 설탕 재서 청으로 만들었어요~

 

 

 

 

체리청~~

씨를 빼고 반으로 잘라서 담그면 됩니다

손에 물이드니 꼭 비닐 장갑 끼고 하셔야해요~

 

 

 

이것도 이틀정도 밖에 두었다가 냉장고에옮겨주면 됩니다~

 

 

 

 

비싼 체리청~ 아껴먹구 있지요^^

음료수 대신에 과일청 만들어 먹으니 좋은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