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하노이이야기/베트남음식

베트남하노이에서 많이먹은 열대과일 망고와 람부탄

 

 

베트남은 정말 과일이 많기도하고 맛있더군요~~

망고 굉장히 좋아하는데 한국에서는 넘 비싸서 자주 못먹었드랬죠 ㅠ

 

 

베트남에서 사먹은 망고입니다~

통통합니다~ 크기도 크구욤

 

 

정말 먹을께 많습니다~

한입먹는순간 망고가 이런맛이였구나~ 한국에서 먹은거와는 비교가 안되더군요~

아잉 달콤하여라 ㅠ

 

 

우리나라에서는2~4개정도가 만원인데

베트남에서는 1키로(4개정도) 3만동~ 우리나라돈으로 1500원정도입니다~ 싼가격덕분에 망고도 실컷먹고 망고하트까지도 만들어 봤네요 하하

베트남 마트에는 저렇게 노란망고가 거의없구요~ 초록색망고만 있습니다. 시장에있긴한데 시장에서는 좀 비싸게 받더라구요

1키로에 5만동 부르더라구요~ 5만동부르면 닷꽈~(비싸다) 라고 하고 깍아보셔요~그냥 가려고하면 깍아주기도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있는 미딩가든에 과일파시는분들이 좌판에다 과일실어서 파는데 그곳이 저렴해요~

베트남어로는 망고를 쏘아이 라고 합니다~

 

 

 

망고 다음으로 많이 먹은 과일이 람부탄이예요~

부페에서 얼렸다 해동시킨거 먹다가 이곳에서 생과일을 먹으니 충격이였습니다.

 

 

달콤하고 수분이 많아요~~

모양은 과일이 아니라 해산물같네요 ㅋㅋ

 

람부탄 알맹이~ 수분이 보이시죠? 과즙이 굿~~!

베트남어로 쫌쫌이라부릅니다~

망고스틴도 먹고싶었으나 제가 갔을때는 나올때가 아니라 못먹었네요 아쉽아쉽 ㅠ

여름에 나온다하네요~

우리나라에서 비싸게 먹는 과일들이 베트남에서는 정말 저렴하고 훨씬 맛있어요~아~ 살고싶어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