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하나님

하나님의교회 성삼위일체의 하나님

 

기독교의 근본 교리라 할수있는 성삼위일체는 성부,성자,성령 하나님이 개체가 아닌 한 일체라는 뜻입니다.

성삼위일체의 이해를 돕기위해 온도변화에 따를 물의 상태를 살펴보겠습니다~

 

 

 

 

 

액체상태인 물을 냉동실에 얼렸을때는 딱딱한 고체상태인 얼음이되고

물을 팔팔끓였을때는 기체상태인 수증기가 됩니다~

온도변화에 따라 모습과 이름은 달라지지만 그 근본인 H2O는 변함이 없듯이 시대에따라 하나님께서는 성부시대는 여호와의 이름으로

성자시대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성령시대는 새이름으로(계3:12,계2:17)

역사하시지만 그 모습과 이름은 달리 오시지만 근본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성부,성자,성령하나님이 일체라는 사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부(여호와)+성자(예수님)=한분

 

사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전능하신 하나님이라,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한아기 한아들로써 오신 분은 예수님이십니다(눅1:31)

 

예수님께서는 한아기 한아들로써 오셨지만 그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고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였던 사도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이라 증거하였습니다.

 

빌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롬9: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성부(여호와)+성령(새이름)=한분

 

고전2:11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내 속사정을 나만이 알듯이 하나님의 사정을 하나님의 영인 성령만이 안다 하였습니다. 이 내용을 통해 봤을때 하나님과 성령은 개체가 아닌 한분 하나님이라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성자(예수님)+성령(새이름)=한분

 

요일2:1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 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게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여기서 대언자와 보혜사는 같은 말로써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

변호자, 중재자, 협조자의 뜻이 있고, 보호하고 도와주고 지켜주는 역활을 하는것입니다.

 

이내용을 봤을때 보혜사이신 예수님과 성령하나님은 한 일체라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렇듯 성부+성자+성령=한분하나님 이십니다.

 

우리가 성삼위일체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이 성령시대에 새이름을 가지고 오셔서 구원의 역사를 펼쳐가실 하나님이 다른모습,다른이름으로 오시지만 우리가 믿고 영접해야하는 하나님이심을 깨닫기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을 하나님이라 찬양했던 사도들처럼 성령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 역시 성경의 예언을따라 성령시대에 새이름을 가지고 오신 안상홍님을 하나님으로 믿고 영접하는 가운데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의 축복을 받아야하겠습니다